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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훈행정서비스헌장

국립대전현충원 행정서비스 헌장

보훈의 성지와 민족의 성역인 우리 국립대전현충원의 공직자 모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서 나라가 어려웠을 때 보여 주신 실천적 나라사랑인 숭고한 보훈정신을 온 국민이 마음 속 깊이 본받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가꾸고 보살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 모든 방문객을 친절하고 공손하게 맞이하며, 민원 업무를 신속·정확 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안장의식과 참배행사는 유가족과 참배객들의 정중하고 품위 있는 예식 속에 영령들이 위로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대한 희생과 공헌의 나라사랑인 숭고한 보훈정신을 후손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보훈선양활동을 적극 펴 나가겠습니다.
  • 현충원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영원한 안식처로 가꾸고, 정결하고 아름다운 보훈의 성지와 민족의 성역으로 만드는 데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충원 공직자 모두는 “열린 현충원, 밝은 현충원”의 기조 아래 선진국가로 도약하기 위한 최고의 가치 기준인 숭고한 보훈정신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자세로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인을 맞는 우리의 마음가짐
  • 우리 현충원 전직원은 모든 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법과 규정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웃는 얼굴, 공손한 말씨, 예의바른 자세로 민원인을 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고충을 내일처럼 생각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민원을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요구 시
  • 민원안내실에서 친절하게 민원인을 맞이하고, 민원내용을 경청하여 신속히 접수하겠습니다.
  • 민원내용에 따라 민원안내실에서 바로 조치하거나, 소관 부서 담당자를 안내하여 드리고, 장시간동안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추후에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고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처리요구시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친절하게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안장관련 업무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봉안관의 정리정돈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봉안관 이용을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안장식은 고인에 대한 정중한 의식절차를 갖추어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질서있게 진행하겠습니다.
  • 합동안장식에 참석하는 유가족에게는 자세한 안장행사 안내문을 통지해 드리겠습니다.
  • 배우자합장에 대한 안내 및 지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하며, 유가족의 장례일정에 최대한 협조하겠습니다.
참배행사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현충탑은 국립대전현충원에 모셔진 모든 영현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참배장소이므로 국민 누구나 자유로이 참배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모든 참배신청은 전화 또는 팩스로 사전에 예약을 받아 참배자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모든 유가족의 묘소참배는 개방시간 중에 항상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하고, 단체 추도행사를 원할 때는 가능한 범위에서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위패실을 방문하신 유가족에게는 친절하게 위패를 찾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호국정신 고양을 위한 현충선양활동을 충실히 펴 나가겠습니다.
  • 현충선양관(현충관, 호국관) 운영은 학생 및 참관자들에게 호국현장의 뜻 있는 체험교육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체계적으로 전시하여 충실하게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얼을 새길 수 있도록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겠습니다.
  • 유가족을 비롯한 일반시민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국립대전현충원 안장자 찾기와 각종 시설이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을 내실화 하겠습니다.
묘역, 환경, 각종 시설을 계획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국민의 사랑받는 성역, 쾌적한 공원으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 체계적인 잔디 및 묘역관리, 지속적인 조경보완 관리, 자연환경에 맞는 아름다운 산림조성을 통해 영현들의 영원한 안식처로, 유가족과 시민의 사랑받는 공원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 경내 환경상태를 수시로 확인 점검하여 항상 쾌적하고 청결한 공원으로 유지하겠습니다.
  • 적정한 휴식공간 확보와 각종 편의시설의 지속적인 정비유지를 통해 유가족과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안장자의 묘비기록 정정사항과 불량 묘비교체를 정기적으로 확인 점검하여 묘비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이렇게 고치겠습니다.
  • 서비스가 불친절한 직원을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상황을 확인하여 시정하고 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처리가 지연되거나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담당과장이 상황을 확인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가 불친절하거나 잘못하여 3회 이상 누적될 경우에는 담당자에 대해 주의, 경고 등 인사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에「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유가족 및 국민 여러분께서 민원내용을 편리하게 제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주 질의되고 있는 궁금한 사항을 요약·정리하여「FAQ」 란을 운영하겠습니다.
  • 국립대전현충원 직원들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효율성, 국민만족도, 투명성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 조사 발표 시기 : 매년 10월 중
우리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자세로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상담 및 안내연락처
상담 및 안내연락처 안내
담당부서 전화 FAX
관리과 행정팀 042)820-7011~7 042)822-7833
관리팀 042)820-7021~6
042)820-7031~5
현충과 전례팀
민원안내실
042)820-7041~3,
820-7070~1
042)823-5604
042)822-2503
현충팀 042)823-5620 / 820-7051~5
선양팀 042)820-7061~4

* 대전광역시 유성구 현충원로 251

* 홈페이지 : http://www.dnc.go.kr

국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적극적으로 누리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접수가 불가하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해 주세요.
  • 국립묘지 운영과 관련한 제안 및 개선사항, 민원 불편사항 등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나 의견을 보내 주시면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모범이 되고 자랑스러운 직원을 알려 주시면 널리 전파하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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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 : 행정팀 042-820-7013 최종수정일 : 2016-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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