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립대전현충원장입니다. 보훈의 성지와 민족의 성역인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에 오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우리 국립대전현충원에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면서, 우리 현충원이 더욱 아름다운 호국공원으로 만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짐을 해봅니다.

우리 국립대전현충원은 중부권 국립묘지 조성 지시로부터 여러 역사적 연원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준공 시점인데 바로 오늘이 30년이 된 기념비적 날입니다. 더불어 지난 8년간의 대역사를 거쳐서 만든 8.2km의 "보훈둘레길" 조성을 완결한 날이기도 합니다. 보훈둘레길은 두 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로 사전 충분히 확보된 예산 사업이 아니고, 거의 국민의 세금을 들이지 않고서 우리 직원들의 땀과 정성으로 이루어진 혼이 새겨져 있습니다.

둘째로 특정 시설 내에 둘레길로는 아마도 대한민국 내에서 가장 길다고 봅니다. 자연친화적인 보훈둘레길은 우리 국립대전현충원의 가장 명소로 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훈둘레길 내에 보훈청결터, 보훈샘터와 양성평등화장실을 조성하여 가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형적인 모습은 어디까지나 현충원의 핵심 기능인 "안장" 과 "참배"를 더욱 진정성을 갖고 추진해 나갈 때 가능한 것입니다. 바로 그러한 바탕은 지난 세기 국가가 어려울 때 현란한 미사여구로 가득 찬 말이 아니라 몸과 행동으로 보여 주신 국가유공자님들의 실천적 나라사랑인 보훈정신을 승화 발전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 국립대전현충원은 그러한 점을 명심하면서 더욱 국가 최고의 호국공원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11월 13일 (국립대전현충원 준공 제30주년 기념일)

국립대전현충원장 권 율정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담당 : 선양팀 042-820-7062 최종수정일 : 2016-05-0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