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현충뉴스

정보입력 테이블
제목 국립대전현충원, 광복80주년 계기 보훈둘레길 걷기 챌린지 개최
작성일 2025-08-12 조회수 77
첨부파일

국민과 함께하는열린 현충원’, 보훈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의 푸르름과 건강도 챙기고,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을 추모하고자 챌린지를 실시한다.

 

국립대전현충원(원장 장정교)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하여 814()부터 111()까지 80일동안 광복80주년 계기BAC와 함께 보훈둘레길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3() 밝혔다.

 

보훈둘레길 걷기 챌린지는 국내 최대 등산인이 가입된 BAC(블랙야크알파인클럽)과 협업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였으며,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스레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대전현충원의 안장자를 느끼고 추모하고자 하였다.

 

대전관광명소 40선에 선정된 대전현충원 보훈둘레길은 사계절의 양한 모습을 품은 명소이며, 평소에도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곳으로 보훈의 의미 느끼기에 적절한 곳이다.

 

참여 방법은 총 길이 10.04km의 무지개 빛깔 7가지 보훈둘레길을 걸으면서 대전현충원의 상징 및 구간별 지정장소에서 인증샷을 찍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BAC” 어플을 통해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모든 인증샷을 어플에 등록하면 완주 인증 화면이 뜨며, 해당 화면을 보훈미래관에 방문하여 직원에게 보여준 후 완주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ㅇ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BAC(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앱을 비롯하여 국립대전현충원 누리집(www.dn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정교 대전현충원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하여 광복의 역사적 의의를 기리고, 선열들의 자주독립 정신을 계승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전국 최대 등산동호인이 가입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과공동으로 실시하여 더 많은 국민에게 광복의 의미를 알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행사를 함께 준비해 준 BAC측에 감사드리고, 번 보훈둘레길 걷기 챌린지를 통해 국민들이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함과 동시에 보훈둘레길을 걸으며 국립대전현충원의 자연경관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365 자원봉사시간 인정 또는 국립대전현충원 봉사확인서 발급 가능

* 봉사시간 인정은 1365포털에서 사전신청 필요, 봉사확인서는 기념품 수령 시 명단 작성하여 발급신청 가능

  봉사시간 관련 문의 : 현충과 선양팀 042-820-7061

 

안장자묘역 QR코드
안장자 묘역 QR코드